관리 메뉴

오직 감사만..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최후의만찬 =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본문

진실 혹은 거짓/나의 진리이야기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최후의만찬 =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o좋은생각o 2017. 10. 15. 00:32

이제 본격적인 가을이 오려나봐요..

저녁부터 갑자기 추워지는 느낌은 저의 기분 탓일까요?

제가 나이가 든 탓일까요?ㅎㅎ

혹시 이그림 아시나요?

다 아시죠?

맞습니다. 명화죠?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입니다.

성경적으로는 예수님과 제자들이 유월절 지키는 장면입니다.

유월절이 뭐냐구요?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날 제자들에게 친히 본보여주신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이 있는 생명의 진리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유월절하면  양잡아서 지키던 폐지된 구약율법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오신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로서 새언약의 유월절을 세워주셨습니다.

요6:47-51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라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이는 하늘로서 내려오는 떡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아니하게 하는 것이니라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생명)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모든 인생들이 갈망하고 있는 영원한 생명은 아무나 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며 생명의 떡인 자신을 먹는 이는 영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셨고 또 그 사실을 믿는 것이 믿음임을 강조하셨습니다.

 
요6:53-5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그러나 예수님을 비방하고 반대했던 유대인들은 그 오묘하신 섭리를 알지 못하고 훼방하는 데만 급급하여 예수님께서 교훈하신 영생에 대한 참된 가르침을 이해하지 못하고 논쟁과 다툼만 일으켰습니다.

 

요6:52

이러므로 유대인들이 서로 다투어 가로되 이 사람이 어찌 능히 제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그들은 예수께서 당신의 살과 피의 의미를 유월절 계명으로 집행되어지는 떡과 포도주 속에 두셨음을 알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생명을 허락하여 주실까요?
 

마26:17-28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포도주가 담긴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먹는 떡을 예수님의 살로, 유월절에 마시는 포도주를 예수님의 피로 약속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유월절을 통해서 예수님의 살과 피를 공급받고자 하는 것은 다름이 아니라 생명이신 예수님의 말씀이 "먹고 마시면 영생한다"라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요6장 53절)하셨으니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다면 어찌 약속하신 영생을 얻을 수 있겠습니까?

 

 이처럼 유월절 속에는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세상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더라도 최후의 만찬은 다 알죠~

다 알게끔 하신 이유는 최후의 만찬 그림속에 우리의 구원의 방법을 알려 놓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해야할일이 무엇일까요?

유월절을 열심히 지키고 아직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전하는 일을 해야겠죠?

그래서 하나님의 축복 듬뿍 받으셨으면 좋겠네요^^